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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피해접수 신청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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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피해접수 신청방법

 

지난 10월 15일 발생한 SK 판교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해

카카오 메일, 다음 메일, 톡 채널, 톡 서랍, 카카오 페이 등 모든 카카오 서비스의 기능이 마비되었습니다.

카카오 피해접수 신청방법

 

 카카오 서비스 고객센터

 

• 카카오 https://cs.kakao.com

 다음 https://cs.daum.net

• 카카오페이 1644-7405 | https://pay-cs-web.kakao.com

• 카카오뱅크 1599-3333

•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페이지 contact@kakaoent.com
   카카오웹툰 support_kr@kakaowebtoon.com

   카카오TV kakaotv@kakaoen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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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카오게임즈 1566-8834 | contact@kakaogames.com

• 카카오모빌리티 1599-9400

• 카카오커머스 https://ccs.kakao.com 

   선물하기 1544-2431

   쇼핑하기 1544-5664

   메이커스 1644-2284

   프렌즈 1577-6263

   판매자센터 1644-8020

 

 

 

 

 

카카오 피해접수 신청방법

 

 현재 복구 진행 상태

 

현재는 모든 카카오 서비스가 복구 완료된 상태입니다.

 

▲ 카카오메일

메일 서비스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기에 우선순위에 두고 복구 작업을 진행했으나, 방대한 데이터양과 장비의 특수성 등으로 인해 작업이 지연되었다고 합니다.
다행히도 가장 우려했던 데이터 유실은 발생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번 일로 인해 우리가 얼마나 카카오 단일 메신저에 의존하면 살았는지 깨닫게 되면서

메신저 다양화를 주장하는 목소리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카카오 피해접수 신청방법

 

 카카오톡 서비스 장애 피해 사례 접수

 

카카오는 지금부터 판교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한 서비스 장애 피해 사례 접수를 시작합니다.

 

카카오톡 피해접수

 

카카오톡 유료 구독 서비스
  • 이모티콘 플러스 보상 공지

■ 대상자: 카카오 이모티콘 플러스 유료 구독자 전체 (10월 15일 기준)
■ 보상내용:
1) 웹 결제로 구독 중인 이용자 : 구독기간 3일 연장
2) 카카오에서 결제일 변경이 어려운 애플과 구글 인앱 결제로 구독 중인 이용자 : 72시간에 해당하는 환불적립금 지급

 

  • 톡서랍 플러스 보상공지

■ 대상자: 카카오 톡서랍 플러스 유료 고객 (10월 19일 오전 10시 이내 구독 완료한 사용자 전체)

■ 보상내용:  

1) 웹 결제로 구독 중인 고객(이용권 고객 포함) : 구독기간 15일 연장

2) 카카오에서 결제일 변경이 어려운 애플과 구글 인앱 결제로 구독 중인 고객 : 15일에 해당하는 환불적립금 지급 

3) 해지 후 데이터 보관중인 고객 : 데이터 소멸 기한 5일 연장 처리 완료됨 (데이터 소멸 전 톡서랍 홈 혹은 설정 > 다운로드 메뉴를 통해 데이터 다운로드를 진행해주세요)

 

카카오 커머스
  • 쇼핑하기 보상공지

기프트카드 : 10/15~17 만료 기프트카드의 유효기간은 11/1까지로 연장

할인쿠폰 : 10/15~16 만료 할인쿠폰의 유효기간은 일괄 7일 연장

쇼핑포인트 : 10/15~23 만료 쇼핑포인트의 사용기한은 1개월 연장

 

  • 메이커스 보상공지

카카오 쇼핑 포인트: 유효기간이 10/15(토)~22(토)인 포인트는 유효기간이 1개월 연장

할인쿠폰: 유효기간이 10/15(토)~16(일)인 할인쿠폰은 기존 조건과 동일하게 재발급 및 유효기간이 7일 연장

 

  • 피해 사례 접수

카카오커머스 피해접수

 

카카오 모빌리티

 

카카오모빌리티 피해접수

 

카카오페이

■ 포인트쿠폰 유효기간 만료
장애 기간 동안 포인트쿠폰 입력기한이 만료된 분들께 유효기간을 10월 22일까지 일주일 연장

■ 결제/취소 내역 반영 지연
장애 기간 동안 결제 승인 및 취소 처리가 되지 않았던 내역에 대해서는 확인 후 결제 취소될 예정

■ 교통카드 이용 불편 발생
장애 기간 동안 교통카드 기능 이용 중 피해가 발생한 경우 아래 장애 관련 문의사항 접수에 등록하면 확인 후 안내

 

카카오페이 피해접수

 

카카오 페이지

 대여 기간 만료 회차

- 서비스 장애 시간 동안 대여 중이었거나 대여 시간이 만료된 회차에 대해 대여시간 +96시간 연장을 10월 19일부터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유/무상 이용권 모두 해당 장애시간 내 열람이 가능했던 회차에 대해 전부 기간 연장)

- 대여 기간 연장 전 해당 회차에 대여이용권 및 소장이용권을 재사용 하시는 경우, 남아있는 대여 기간에 +96시간이 더 부여되어 표시될 수 있습니다.

 

 만료된 캐시는 재지급

-  서비스 장애 시간동안 기간 만료로 회수된 캐시에 대해 10월 19일(수)부터 순차적으로 지급일로부터 7일간 사용 가능한 캐시로 재지급 되었습니다.

 

카카오페이지 피해접수

 

카카오 웹툰

이번 일로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겪은 모든 카카오웹툰 이용자분들께 10월 중 3,000캐시를 지급 예정

 

카카오웹툰 피해접수

 

카카오 TV

■ 대상자 : 10월 8일(장애 발생 7일 전)~10월 15일 15시 30분까지 카카오TV 오리지널 VOD 구매자

 

■ 보상 내용 : 구매 VOD 시청가능 기간 4일 연장

   <예시>

    (변경 전) 2022.10.08 구매자 : 2022.10.15까지 시청 가능

    (변경 후) 2022.10.08 구매자 : 2022.10.19까지 시청 가능

 

카카오TV 피해접수

 

 

 

 

 

카카오 피해접수 신청방법

 

카카오톡 피해접수

 

우선 유료 결제 서비스들에 대한 보상안을 서비스 별로 공지했습니다.
그러나 유료 서비스 외에도 일상생활과 업무 곳곳에서 다양한 불편과 피해를 겪으신 분들이 많이 있으니,

한분 한분이 겪으신 피해 사례들을 모두 접수하세요.
현황을 파악하여, 합리적 보상안 수립의 첫걸음으로 삼는다고 합니다.

 

 

 

 

 

카카오 피해접수 신청방법

 

 그 밖의 보상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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