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와 운전자가 일체화되는 그 순수한 순간을 고대하다.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모델인 N은 모터스포츠 세계에서 축적한 경험을 통해 스릴과 감성적 즐거움을 추구합니다.
고성능 N 모델들은 뛰어난 주행 성능을 바탕으로, 레이스 트랙에서 느낄 수 있는 드라이빙 본연의 재미를 일상에서도 전달할 것입니다.
현대자동차 N 모델의 종류에는 VELOSTER N, AVANTE N, AVANTE N Line, SONATA N Line, KONA N Line, KONA N, TUCSON N Line, TUCSON N Line Hybrid가 있습니다.
그 중 오늘은 아반떼N 모델을 소개합니다.
아드레날린 가득한 서킷에서 도심 속 매일의 모든 순간까지 아반떼 N의 특별함이 일상을 더욱 스타일리시하게 합니다.
Safety
예상치 못한 위험 상황으로부터 안전할 수 있도록 더욱 진보된 첨단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적용하였습니다.
N Performance parts
N 퍼포먼스 파츠는 현대자동차의 모터스포츠 기술력과 노하우, 그리고 N의 유전자가 결합되어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고성능 감성을 제시합니다.
High Performance
플랫파워 시스템이 적용된 2.0 터보 엔진과 N 브랜드의 강력한 주행 성능을 바탕으로 고성능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전달합니다.
Design
고성능의 특징을 극대화한 디자인 디테일과 세련된 블랙 컬러로 역동적이고 스타일리시한 독보적인 스타일을 완성하였습니다.
Space
N 전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인체공학적인 설계를 통해 최적의 드라이빙 환경을 제공합니다.
AVANTE N의 외관 Exterior와 내관 Interior입니다.
가솔린 2.0 터보 플랫파워 엔진
아반떼 N의 가솔린 2.0 터보 엔진은 5,500RPM에서부터 최대 출력을 유지하여 가속 성능을 향상시켰습니다.
* 최고출력 280 PS
* 최고출력(NGS 사용 시) 290 PS
- N 그린 쉬프트(NGS) 작동 시 최대 290마력까지 출력이 향상됩니다. 최고 속도는 시속 250㎞,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의 가속까지는 5.3초가 소요됩니다.
(DCT, 런치 컨트롤 사용 기준)
강화된 코너링과 핸들링
N 코너 카빙 디퍼렌셜 (e-LSD)
구동 바퀴에 상황별로 최적의 엔진 출력이 전달되도록 제어해주는 전자식 차동제한 장치로 주행 성능 향상 및 구동력 손실을 보완합니다.
기능 통합형 드라이브 액슬 (IDA)
랠리카에 적용되는 액슬 일체형 기술을 활용하여, 경량화와 횡강성 증대를 통해 주행 성능 향상과 소음/진동 개선을 동시에 이뤄냈습니다.
전자 제어 서스펜션 (ECS)
주행 모드 및 주행 조건에 따라 각 쇽업소버의 감쇠력을 전자적으로 제어하여 최적의 운전성을 제공합니다.
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R-MDPS)
직결감이 향상된 랙 구동형 사양을 적용하고, 스포티하게 튜닝된 기어비로 조향 민첩성을, 고성능 제어 로직 적용으로 한계 주행 상황에서의 조향 일관성 및 안정성을 강화하였습니다.
리어 스티프 바
차체 강성 보강을 위한 리어 스티프 바를 2열 시트 뒤에 적용하여, 핸들링 성능을 향상시키고 모터스포츠의 헤리티지를 구현하였습니다.
N 전용 대용량 고성능 브레이크
대용량 디스크, 고마찰 패드, 에어 가이드를 적용하여 제동력과 페이드 성능을 강화하였고, 레드 캘리퍼를 적용하여 디자인 포인트를 구현하였습니다.
REV 매칭
다운 변속 시 엔진 RPM을 변속 인풋 RPM과 일치시켜 빠르고 부드러운 변속으로 코너링 상황 등에서도 감속 후 빠른 재가속을 가능하게 합니다.
※ 스티어링 휠 레드 버튼(핫 키)은 MT 사양의 경우 REV 매칭 기능이, DCT 사양의 경우 N 그린 쉬프트(NGS) 기능이 할당됨
런치 컨트롤
정지 상태에서 발진 시 엔진 토크 및 클러치를 제어하여 가속 시간을 최소화, 최대 발진 성능을 구현합니다.
* 0-100km/h 가속 : 5.3초
* 고객님의 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용 이미지이며, 주행 조건에 따라 실제로 표시되는 값은 다를 수 있습니다.
N 그린 쉬프트 (NGS)
주행 중 빠른 가속이 필요할 때 NGS 버튼을 누르면 20초간 엔진과 변속기의 최대 성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엔진출력 최대 290마력까지 향상
※ 스티어링 휠 레드 버튼(핫 키)은 MT 사양의 경우 REV 매칭 기능이, DCT 사양의 경우 N 그린 쉬프트(NGS) 기능이 할당됨
N 파워 쉬프트 (NPS)
가속 시 엔진 회전수를 제어하여 가속성능을 향상시키고, 변속 시 힘 있게 밀어주는 느낌을 구현하여 펀 드라이빙을 완성합니다.
N 트랙 센스 쉬프트 (NTS)
트랙 주행과 같이 코너링이 많은 주행이 감지되는 경우, 주행 강도에 최적화된 변속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작동하여 역동적인 드라이빙을 가능하게 합니다.
* 고객님의 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용 이미지이며, 주행 조건에 따라 실제로 표시되는 값은 다를 수 있습니다.
스포츠 주행사운드
N 사운드 이퀄라이저 (NSE)
사운드 시스템을 활용한 가상의 엔진 사운드를 출력하여 다이내믹한 주행 감성을 구현하고, 운전자 선호에 따라 사운드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제공합니다.
후연소 사운드
주행 중 액셀 OFF 시 점화 시기를 지연시켜 경주 차량의 백파이어와 유사한 스포티한 배기 사운드를 구현합니다.
BANG sound (Upshift Bang Sound)
특정 주행 모드의 고RPM 전개 가속 조건에서 업시프트 시 일부 실린더의 연료 분사를 제어하여 스포티한 배기 사운드를 구현합니다.
N 로고 스마트키
스마트키에 N 브랜드 로고 디자인을 적용하여 N 브랜드만의 감성을 완성합니다.
스마트폰 무선충전
중앙 콘솔에 휴대폰 무선충전을 위한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또한 엔진에 시동을 끈 후 충전 패드에 휴대폰이 놓여있는 상태에서 운전석 또는 동승석 도어를 열면 게시판에 '휴대폰이 무선충전기에 있습니다'라는 경고문 및 경고음(음성 안내 적용 차량)으로 알려줍니다.
* 무선충전 시스템은 Qi를 지원하는 휴대폰 한 대를 대상으로 무선충전을 지원하며, Qi를 지원하는 휴대폰은 휴대폰 제조사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현대 디지털 키
스마트폰으로 차량 외부에서 도어를 열고 시동을 걸 수 있습니다. 사용 권한을 다수의 사람과 공유 가능하며 차량 사용자에게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현대 디지털 키는 NFC 기능이 적용된 스마트폰에 한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호환되는 스마트폰 기종에 대해서는
차량 및 스마트폰 모델 안내 페이지
를 확인하십시오.
* Apple사 아이폰의 경우 NFC 기능을 활용한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어 스마트폰 기반의 디지털 키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운전석/동승석 전동시트
운전석/동승석의 시트 포지션을 조정하여 운전자/동승자의 체형에 맞는 편안한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기능입니다.
운전석 10way 전동시트 (2way 럼버서포트 포함)
- 8way 전동시트 : 운전석 좌하단에 위치한 조작부로 8방향으로 조절 기능(시트백 기울기, 시트 앞/뒤 이동, 쿠션부 앞/뒤 높이 조절)을 전동 방식으로 조절합니다.
- 2way 럼버서포트 : 운전석 좌하단에 위치한 조작부로 2방향으로 조절 기능(허리지지대 앞/뒤 방향 조절)을 전동 방식으로 조절합니다.
동승석 4way 전동시트
- 4way 전동시트 : 동승석 우하단에 위치한 조작부로 4방향으로 조절 기능(시트백 기울기, 시트 앞/뒤 이동)을 전동 방식으로 조절합니다.
앞좌석 통풍시트
시동이 걸린 상태에서 해당 좌석의 통풍 스위치를 누르면 표시등이 켜지면서 해당 좌석에 바람이 나오는 편의 장치입니다.
뒷자석 열선시트
시동이 걸린 상태에서 해당 좌석 히터 스위치를 누르면 강약 조절 표시등이 켜져 사용 중임을 나타내고 해당 좌석이 따뜻해집니다.
뒷자석 벤치 폴딩
뒷좌석이 일체형으로 제작되어 폴딩 시 뒷좌석 시트 전체가 폴딩되는 방식입니다.